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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 약관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식회사 다드림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 이하 “회원”이라 함)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용어 정의)
1. ‘사다드림’ :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2. 회원 : 본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개인 회원과 사업자 회원으로 구분됩니다
3. 판매자 :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4. 구매자 : 판매자로부터 물품 구매 승인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5. 서비스 : 서비스가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안전거래 에스크로 서비스 :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 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 기간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매너평가 : 회원간 물품거래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평가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하는 신용점수 및 등급과 거래 상대방이 부여하는 거래만족도 평가를 말합니다.
8. 운영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9. 할인 쿠폰 : 물품거래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물품 대금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또는 오프라인 쿠폰을 말합니다
10. 포인트 : 물품 구매액 또는 이벤트 당첨결과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고 회원이 적립하여 지정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혜택을 말합니다
11. 게시판 : 명칭, 위치, 형태와 관계 없이 회원 및 비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이하 “게시물”이라 지칭)를 회원이 게제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버시브 상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12. 닉네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공간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이용자를 식별하기 위하여 설정되는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3. 찜 : 물품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물품 및 판매자를 구매자가 즐겨 찾기로 지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함,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영업장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사이트의 초기화면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개시하여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 계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구매만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와 구매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로 구분되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 (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내지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자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서비스 이용대금의 납부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4. 사업자 회원가입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와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법인은 사업자회원으로 가입 신청하여야 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그 사업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서비스 이용대금의 납부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6. 회사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7. 위 (1)항 내지 (5)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물품구매만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실명인증 및 결제정보 등 제한된 정보의 입력만으로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매서비스의 이용 및 거래이행에 대해서도 개별약관 등에 의한 별도의 정함이 없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이용계약, 아이디, 닉네임, 신용도, 포인트 등 회원가입을 전제로 한 규정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8. 사업자 회원은 회원가입 후 2주 이내에 회사가 요청하는 신원정보자료를 회사가 지정한 장소 및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지연하여 정산금의 미지급 등 사업자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사업자 회원은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이용 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신청양식에 따라 기재하여야 합니다.
가입 신청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외국인 또는 사업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1) 개인 또는 외국인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휴대전화번호
② CI
③ 출생년도
④ 생일
⑤ 생년월일
⑥ 성별

2) 사업자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상호명
② 대표자 성명
③ 사업장 주소
④ 휴대전화번호
⑤ 이메일
⑥ 사업자등록번호(개인사업자, 법인 포함), 또는 법인등록번호(법인인 경우)
⑦ 업태
⑧ 종목
⑨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 회사는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다. 위 가항 및 나항에 필요한 추가적인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된 내용에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용 신청의 성립)
1.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5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사 정책에 위배되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5)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6)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8)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 15조 제(가)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제(나)항과 제(라)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6. 사업자 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서비스 이용대금의 납부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7. 사업자 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와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8. 일반 회원가입자가 영리의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해야 하고, 만약 회사의 권고 조치를 거부할 경우 회원의 자격을 영구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 계약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다만 회원은 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 ‘회사’가 정한 탈퇴 절차를 완결시키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회원이 발한 회원탈퇴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원탈퇴가 처리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탈퇴 이후라도 '회원'으로 등록된 기간에 '회원' 본인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타 '이용자'에게 손해를 초래했다면 회원 탈퇴를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회원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자격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지키지 않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셀러와 구매자 중 어느 하나라도 부정한 방법으로 거래하여 적발 되었을 경우
6)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에 대해 허위 신고 및 거래의 신뢰를 떨어트리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7) 기타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회원'이 등록한 내용이 '회사'에 중대한 피해를 줄 우려가 있어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같은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5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게시물, 드림톡 등 제공서비스 내에서 회원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통신 내용을 저장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서비스 이용 질서의 유지 또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 또는 제3자가 제2항에 따라 채팅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열람의 사유 및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 실행중인 프로그램 정보, 회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 및 보호)
1. 회원은 서비스내 "내 프로필"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단말기 식별번호 (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전화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 (가)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사업자 회원의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 합니다. 단, 법령에 의한 변경 이외의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6.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링크)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 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이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 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9) 허위 항공정보 및 배송정보 기록, 허위 주문,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0) 자신의 ID, PW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11)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12)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3)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서비스 화면,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 화면,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사다드림샵 쇼핑몰” 은 회원가입, 주문안내, 배송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xx

(계약의 성립)
1. 판매 및 구매 등 거래 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당사자간 거래 계약 성립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고 '아이템'을 '사다드림'에 등록해 파는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확인 후 '아이템'을 거래하여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확인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대금결제 및 대금 지급)
1. ‘사다드림’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회사가 정한 ‘간편결제 서비스’
3) 모바일결제
4)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입금

2. 대금 결제는 계약 체결 후 바로 진행되며 일정 시간 동안 결제가 진행되지 않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셀러’가 취소할 수 있고 거래가 취소될 수 있다.
3. ‘구매자’가 결제하는 금액은 ‘구매자’가 요청한 상품가격, 안전 결제 수수료, 배송비, 관세, 외부 결제 PG사 수수료 등이 적용된 금액(실금액) 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 증빙서(신용카드 매출 전표 등)는 실 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4. ‘판매자’ 에게 제공되는 거래 대금은 ‘구매자’가 거래 확정 이후와 자동 거래 확정(발송 이후 일정 수령 기간 유예 후 자동으로 거래 확정됨)된 이후 은행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판매자’가 지정한 계좌로 ‘사다드림’ 플랫폼 이용료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됩니다.


(배송)
1. 이용자'는 상호간 합의하에 배송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간 거래에 있어서 배송에 관한 사항은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회사는 판매회원이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판매회원은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4. 전소법 제15조 1항에 의거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별도의 배송기간 협의가 없는 한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5.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지 않은 배송지 오류 등으로 인하여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주문이 접수된 후, 발송예정일을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2주 이상 경과시 체결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판매자의 발송확인 처리 이후에 구매자가 수취확인을 하지 않아 배송중 상태가 지연될 경우, 회사는 발송확인일로부터 1주 경화 후 배송 완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취소)
1. 회원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2.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상태에서 취소를 원할 시 판매자에게 취소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승인 후 취소 처리 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후 취소처리 할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7영업일 이내에 등록한 환불 계좌로 환불됩니다.

(반품)
1. 환불 및 반품시에는 귀책사유를 제공한 자가 배송비(최초 배송비 포함)를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구매자'가 귀책사유를 제공한 경우(아이템에 이상은 없으나 단순변심, 사이즈/색상을 잘못 선택한 경우 등)에는 '구매자'가 반품비를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판매자'가 귀책사유를제공한 경우(아이템 결함 또는 하자, 도착한 아이템이 상세정보와 불일치, 아이템이 도착하지 않고 있음 등)에는 '판매자'가 반품비를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 및 반품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3)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아이템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아이템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4)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아이템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아이템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6) 주문 확인 후 상품제작 에 들어가는 주문제작 아이템
7) 기타 환불 및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할 경우

3.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완료한 후 발생하는 환불 및 반품 분쟁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사다드림’은 개입할 수 없으며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판매자'의 고의적인 선구매확정 유도 거래피해의 경우에는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아이템 삭제, 출금보류 및 사용제한, 거래취소, 계정제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환불 및 반품에 대한 분쟁 신고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회원'의 경우,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아이템 삭제, 출금보류 및 사용제한, 거래취소, 계정제재시킬 수 있습니다.


(환불)

1. 회사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 7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해당금액을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 역시 7영업일 이내 결제가 취소됩니다.
2.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판매 대금의 정산)
1. 상품판매대금에 대한 정산은 상품 판매 가격에서 기본이용료(표준마진율) 및 판매회원 부담 할인쿠폰 등을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판매회원은 기본이용료(표준마진율), 배송비 및 서비스 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상품의 판매 대금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이 ‘사다드림’ 회사를 통하여 판매한 상품 및 용역의 판매대금(이하 "판매대금"이라 함)은 당해 상품 및 용역의 배송완료일을 기준으로 하여 1주 단위로 정산함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는 판매회원의 거래실적과 신용등급에 따라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정산의 보류)
1.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의 마지막 3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비용지급에 사용하고, 이러한 염려가 없어진 후 나머지 금액 전액을 지급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되,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판매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판매회원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거래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판매대금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판매자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상품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이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구매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판매회원과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판매회원은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회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부적절 행위)
1. '회사'는 '사다드림'을 이용하는 선량한 '이용자' 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까지 물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가. '사다드림'에 허위정보 등록
1) 거래부적합 아이템 등록
2) 과대·과장 광고(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3)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개인사업자·법인의 자사홍보 등)
4)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다드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기타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원 게시글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 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거래부적합 아이템)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거래부적합 아이템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거래부적합 '아이템'을 등록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2. 관령 법령 및 법률에 저촉되는 경우가. 주류, 담배 및 담배대용품(전자담배 등)
1) 마약, 향정신성의약품, 전문의약품, 의료기사법 위반물(안경, 콘텍트렌즈)
다. 총포 도검 화약류 관련 법률위반 무기류, 군복 및 군용물품(주한외국군 포함), 경찰복 및 경찰장구류
2) 습득물 및 장물, 기타 타인 명의를 도용하는 분실폰, 대포차, 대포폰 등
3) 본인,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거래(신분증 등 명의거래, 유심칩 단독판매 포함)
4) 양도 또는 매매가 불가한 상품권, 홍보용으로 부여받은 할인권/초대권 등
5) 개통불가폰 거래(부품폰, 연체폰, 불법복제폰, 선불폰 등)
6) 화장품 견본품(샘플 판매금지)
7) 통신 비밀보호법 위반물(영상+음성 가능한 CCTV, 핀홀 카메라 등)8). 보증서나 감정서가 없는 보석류
9) 전문적인 달러 환전으로 인한 상행위

3. 1) 음란한 사진 , 언어 , 영상 , 신호를 사용하여 성적인 수치심을 자극하는 음란표현물가. 각종 불법 성인용품 및 성보조용품, 풍기문란의 소지가 있는 물품
2) 19세이상사용의 이용등급설정을 하지 아니한 각종 청소년유해상품

4. 1)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가. 불법복제품(국내외 유명브랜드 이미테이션, 짝퉁 등)
2) 지적재산권이 있어 저작권자의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해적판 DVD/CD, 제본 도서 등)
3)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이미지 도용
4) 불법 개조품
5) 정당한 권리 없이 저작권과 그 밖의 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기술적 장치를 무력화하는 장치 거래(개조, 복제, 매크로기기 등)

5. 1) 정부 및 관할 관청으로부터 허가를 받지 않은 경우가. 식약청의 허가를 받지 않은 기능성건강식품 및 다이어트약, 음식물/식품
2) 보건복지부의 허가를 받지 않은 의료용구 및 의료기기(물리치료기 등)
3) 자격증 소지허가를 받지 않은 총포도검류
4) 동물의약품 (심장사상충 약을 포함한 각종 동물 관련 의약품)
5) 멸종위기의 야생동,식물 및 기타 박제류


6. 1) 전자상거래 또는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되어 있거나,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상품권 등)

7. 1) 기타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 등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회원” 연락처와 연동된 SNS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이 경우, “회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회원“이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저작권 보호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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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의무 및 면책)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 상호간에 '아이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원활하게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거래행위에서 발생되는 '아이템' 결함, 사기행위 등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합니다.


(분쟁 해결)

1.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합니다.

2. '이용자' 상호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